[노컷뉴스] 상명대, 2025학년도 2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 작성자 미래교육센터
- 작성일 2025-09-15
- 조회수 3129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미래교육센터는 평생교육 프로그램를 6주 단기 집중과정으로 개설하고 1차 과정은 오는 9월 7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또 2차 과정은 오는 10월 20일부터 11월 2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상명대에 따르면 이번에 개설되는 6주 단기강좌 1차 과정은 9월 8일부터 10월 24일까지 운영되며, 2차 과정은 11월 3일부터 12월 12일까지 동일한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개설되는 프로그램은 AI를 활용한 작사와 작곡법, 여행 일본어, 전통 서예, 합창 명곡의 이해와 감상, 영화 속 역사 클릭, 애프터눈티와 테이트, 패턴으로 배우는 일본어 등 일반교육과정과 전문교육과정인 지역문제해결 디자인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을 포함해 총 8개 강좌를 개설한다.
일본 여행의 꿀팁을 제공하는 '여행일본어'강좌는 일본 원어민 강사가 직접 일본어 기초 지식과 함께 일본 여행에 꼭 필요한 표현을 짚어주며, '애프터눈티와 테이트'는 문화예술로 돌아보는 영국이라는 부제에 어울리게 영국에서 무엇을 보고, 먹고, 즐겨야 할지를 소개해 마치 영국 여행을 다녀온 듯한 만족감을 선사한다.
또 상명대 교수진 직강으로 진행되는 '영화 속 역사 클릭'은 한국 고대사부터 현대사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소재로 만든 영화를 통해 우리 역사의 주요 장면을 살펴볼 수 있다.
서은아 센터장은 "천안캠퍼스는 천안 지역과 함께 상생하고자 매 학기 지역민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개설 강좌가 지역민에게 유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상명대 미래교육센터 누리집과 네이버 폼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전화 또는 방문 상담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