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는 세 가지 관점: 수학 대상의 심미성, 수학적 감수성, 심미적 수학 실천,
수학교육철학연구,
202412
한 경력 교사의 과제 변형 사례 연구: 발산적 사고와 수렴적 사고의 역동적 작용을 중심으로,
수학교육학연구,
202411
동적 기하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심미적 실천을 통한 수학적 탐구: 두 초등학생의 여러 가지 사각형에 관한 탐구 활동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202411
지수함수 미분법의 정당화에 관한 예비 교사들의 수학 내용 지식과 인식,
학교수학,
202409
증명과 정당화 사이의 관계를 바라보는 국내 수학교육 연구의 관점 탐색,
수학교육학연구,
202405
Distance Semiotic Mediation through Orchestration Using a Video Conferencing System and Dynamic Geometry Software,
수학교육학연구,
202211
사범대학 해석학 전공 교재에서 나타나는 지수함수 미분법의 정당화 방식에 관한 연구,
학교수학,
202209
수학 학습에 기여하는 기호로서의 다이어그램에 관한 세 가지 관점,
수학교육학연구,
202111
수학적 의미 형성 과정에서 나타나는 제스처와 다이어그래밍의 상호 수반적 작용: 다이어그램을 통한 통계적 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수학교육학연구,
202111
Integration of mathematical creativity into everyday classes through dynamics between divergent and convergent thinking,
ZDM – Mathematics Education,
202109
다이어그래밍을 통한 피타고라스 정리 증명 학습 사례 연구: Châteletean 관점을 중심으로,
수학교육학연구,
202105
교육과정 문서와 교사 주체성: 수학과 교육과정 문서에 제시된 교수 관련 지침을 중심으로,
수학교육철학연구,
202011
수학적 창의성 발현 과정에 나타난 수학적 의사소통 패턴 연구: 한 경력교사의 문제해결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수학,
202011
Supporting students’ argumentation structure construction using indeterminacy of diagram,
수학교육학연구,
202008
포괄적 유물론에 따른 수학 수업 설계와 실행 사례 분석: 원에 내접하는 사각형의 성질 정당화 활동을 중심으로,
학교수학,
202003
연구공동체 활동을 통한 한 경력교사의 전문성 신장: 수학적 창의성 촉진을 위한 대푯값 과제의 변형과 실행을 중심으로,
수학교육,
201911
기호적 중재를 통한 사각형의 성질 학습 사례 연구: 성질 사이의 관계에 관한 추론을 중심으로,
학교수학,
201903
The role of aesthetic practices in promoting student-initiated inquiries in a dynamic geometry environment,
The International Commission on Mathematical Instruction,
20240713
A Deleuzian perspective on mathematics learning,
The International Group for the Psychology of Mathematics Education,
2017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