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과 정당화 사이의 관계를 바라보는 국내 수학교육 연구의 관점 탐색,
수학교육학연구,
202405
Distance Semiotic Mediation through Orchestration Using a Video Conferencing System and Dynamic Geometry Software,
수학교육학연구,
202211
사범대학 해석학 전공 교재에서 나타나는 지수함수 미분법의 정당화 방식에 관한 연구,
학교수학,
202209
수학 학습에 기여하는 기호로서의 다이어그램에 관한 세 가지 관점,
수학교육학연구,
202111
수학적 의미 형성 과정에서 나타나는 제스처와 다이어그래밍의 상호 수반적 작용: 다이어그램을 통한 통계적 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수학교육학연구,
202111
Integration of mathematical creativity into everyday classes through dynamics between divergent and convergent thinking,
ZDM – Mathematics Education,
202109
다이어그래밍을 통한 피타고라스 정리 증명 학습 사례 연구: Châteletean 관점을 중심으로,
수학교육학연구,
202105
교육과정 문서와 교사 주체성: 수학과 교육과정 문서에 제시된 교수 관련 지침을 중심으로,
수학교육철학연구,
202011
수학적 창의성 발현 과정에 나타난 수학적 의사소통 패턴 연구: 한 경력교사의 문제해결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수학,
202011
Supporting students’ argumentation structure construction using indeterminacy of diagram,
수학교육학연구,
202008
포괄적 유물론에 따른 수학 수업 설계와 실행 사례 분석: 원에 내접하는 사각형의 성질 정당화 활동을 중심으로,
학교수학,
202003
연구공동체 활동을 통한 한 경력교사의 전문성 신장: 수학적 창의성 촉진을 위한 대푯값 과제의 변형과 실행을 중심으로,
수학교육,
201911
기호적 중재를 통한 사각형의 성질 학습 사례 연구: 성질 사이의 관계에 관한 추론을 중심으로,
학교수학,
20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