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전공주임교수 인사말

전공연혁
학과장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에너지 위기와 글로벌 기후변화 및 환경 문제는 지속가능 한 사회를 이룩하기 위해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이슈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에너지 시스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기존 시스템의 개선과 신재생에너지 기반 기술 및 환경개선기술의 개발 및 적극적인 적용이 필요합니다.

우리 화학에너지공학과는 위 문제들을 해결하고, 미래 에너지 사회를 이끌어 나갈 인재양성을 목표로 첨단 나노, 분자 및 바이오 공학을 기반으로 에너지 변환과 저장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과 기술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물질의 성질과 구성을 다루는 기초 영역의 학문과 에너지 공학의 응용과목으로 이론을 다지고, 이 이론을 바탕으로 한 실습 형태의 실험 교과목을 통해 이해를 증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 발전, 바이오 에너지 등을 포함하는 신재생에너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위한 저장장치 (전지), 산업에서 발생하는 폐수와 배가스를 정화하기 위한 환경공학 등을 이해하고 이를 우리가 직면해 있는 다양한 이슈들에 적용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연구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위와 같은 교육과 연구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나라 미래에너지산업을 이끌어 갈 에너지공학전문가, 에너지 저장 및 변환 연구 개발자, 기후변화 대응 전문가, 산업 환경 개선 전문가 등의 핵심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top